
세제 만드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
매주 우리는 세제를 사용하고 수년간 상당한 양의 병들이 통과합니다. 이 모든 병의 비용을 더하면 상당한 금액이 됩니다. 매주 장보기 비용을 줄이고 싶다면, 2.5리터 세제를 직접 만드는 것이 훌륭한 해결책이며 25센트 미만의 비용만 듭니다!
푸짐한 절약
슈퍼마켓에서 잘 알려진 A급 브랜드 세제 병을 구매하면 보통 5~10유로 사이입니다. 이는 매주 장보기할 때 상당히 누적될 수 있습니다. 다행히 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는 경제적인 방법이 있습니다. 그것은 직접 세탁 세제를 만드는 것입니다. 이것을 위해서는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 중성 액체 비누와 소다 만 있으면 됩니다.
이렇게 간단합니다
큰 솥(예: 스프 솥)에 2.5리터 물을 담고 센 불에 올립니다. 물이 끓기 시작할 때까지 기다립니다. 보통 비누 정은 90g입니다. 절반으로 자르고 세제 혼합물 만드는 데 절반을 사용합니다. 끓는 물에 잘게 썬 비누 조각을 넣고, 비누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주세요. 45g의 소다를 무게로 재서 넣고, 소다가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어 주세요. 불 끄고, 혼합물이 12시간 이상 서 있도록 합니다. 굳은 혼합물을 큰 플라스틱 용기에 붓고, 세탁할 때마다 약 한 움큼 씩 사용합니다. 이 양으로 40번 정도 세탁할 수 있어야 합니다!
총 비용
직접 만든 세탁 세제는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매우 저렴합니다. 고체 비누는 보통 한 패키지에 두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. 가장 저렴한 옵션은 0.85센트에 두 개 비누입니다. 자가용 세제 만들기에는 1/4만 필요하므로 비용은 0.19센트가 됩니다. 또한, 1킬로그램의 소다는 0.89센트이고 45g만 사용하므로 약 0.04센트가 됩니다. 따라서 총 금액은 0.23센트입니다! 이보다 더 저렴한 세제를 슈퍼에서 찾기 힘들 것입니다!
 
            